학생자치활동


안녕하세요정의로운 행동행동하는 정의행정학부 제 6대 학생회 “PAIRING” 학생회입니다


페어링 (PAiring)짝을 이룬 한 쌍서로 연결하여 동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과정을 뜻함학생회와 학우들이 짝을 이룬 한 쌍이 될 수 있도록 하여 발맞추어 함께 나아가겠다는 의미.


저희가 결정한 제 6대 행정학부 학생회의 이름은 페어링(PAiring)’ 학생회입니다이는 영어로 행정을 뜻하는 ‘Public Administration’의 약자 [PA]로 시작하는 단어이며 의미적으로는 짝을 이룬 한 쌍서로 연결하여 동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과정을 뜻하는 단어입니다페어링 학생회와 행정학부 학우들이 짝을 이룬 한 쌍이 될 수 있도록 하여 발맞추어 함께 나아가겠다는 의미더불어서로 연결되어 동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과정인 페어링처럼 저희 역시 여러분들에게 있어서 행정의 동반자가 되어드리겠다는 포부를 표현한 것이기도 합니다. ‘페어링이라는 이름처럼 저희는 행정의 발전을 위해 학우분들과 합을 맞춰 함께 나아 갈 것이며그 중심은 언제나 학우 여러분들일 것입니다.


또한 저희 행정학부 학생회는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의사결정 기구로서 학생자치활동을 통해 행정학부 학우간의 단결력을 강화하고 권익을 도모하여학우분들의 자유로운 학문연구와 건전한 대학 생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학생회는 기획부문체부홍보부총무부행정부 총 5개의 부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 기획부 학부 내의 행사를 기획하고원활한 진행을 위해 노력합니다.


2. 문체부 주로 체육 부분에 관련된 학부 내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합니다.


3. 홍보부 : SNS나 홍보물을 통해 행사가 있을 시 이를 홍보하고 기록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4. 총무부 행사를 진행하는 데 있어 필요한 예산을 집행하고 관리합니다.


5. 행정부 학생회 내 서류 정리 및 기타 행정 업무에 관련된 역할을 담당합니다.


2023년 행정학부 학우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항상 학우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는 행정학부 학생회가 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행정학부 6대 페어링’ 학생회 학생회장 이준민